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평택대학교 PyeongTae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장희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9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5248 |
과제고유번호 | 171111013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10-16 |
키워드 | 수학 알고리즘.코딩 교육.프로그래밍 교육.소프트웨어 교육.창의적 사고능력.가상현실.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Raptor.Edmodo. |
□ 연구개요
4차 산업혁명의 시대,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을 위하여 초중고등 및 대학 학생들의 효율적인 코딩 교육을 위한 수학 알고리즘 교육과정을 연구·개발한다. 개발 범위는 초등, 중고등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초급, 중상급의 수준으로 나누어 순서도 기반(Raptor)의 알고리즘 및 코딩(자바, C++, Python) 교육용 교재와 VR(가상현실) 기반의 교육용 콘텐츠 및 웹 개발을 포함한다. 주요 연구 결과로는 수학 알고리즘 및 코딩 교육용 콘텐츠 개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저서 개발, 웹·모바일 개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