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 입원 백혈병 청소년을 위한 비디오게임을 활용한 실내 운동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평가
Development and evaluation of in-hospital active video games exercise program for adolescents with leukemia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강원대학교
Kangwon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홍성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2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5624
과제고유번호 1345315820
사업명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DB 구축일자 2021-10-30
키워드 백혈병.청소년.운동.비디오게임.leukemia.adolescent.exercise.video games.

초록

□연구개요
본 연구는 백혈병으로 진단을 받은 후 고농도 항암치료로 인해 장단기적으로 신경 및 근골격계 합병증을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비디오 프로그램(가상현실) 기반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그 효과를 판단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진단 후 1년 이내 입원 치료 과정에 있는 백혈병 청소년이며 청소년들에게는 Nintendo Ring-fit을 활용한 실내 운동 프로그램을 주 3회 이상, 1회 최소 30분-1시간의 운동을 하도록 하고 그 효과를 판단한다.
본 연구의 최종 목표는 백혈병 청소년의 항암 화학요법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3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4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6
  • 4. 참고문헌 ... 7
  • 5. 연구성과 ... 8
  • 끝페이지 ... 8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