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털과 머리카락의 물리 기반 실시간 시뮬레이션 및 렌더링
Physics-Based Real-Time Simulation and Rendering of Furs and Hair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광운대학교
Kwangwoo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최민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2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100015737
과제고유번호 1345314663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1-10-30
키워드 머리카락 시뮬레이션.머리카락 렌더링.털 시뮬레이션.털 렌더링.물리 기반 시뮬레이션.물리 기반 렌더링.게임 특수효과.

초록

□연구개요
본 연구는 게임 등의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 분야에서 털이나 머리카락과 같이 매우 많은 수의 일차원 구조로 이루어진 변형체의 다양한 현상을 물리에 기반하여 안정적으로 시뮬레이션하고 사실적으로 렌더링하기 위하여, 대표 가닥들의 탄성 변형 및 점성 저항을 안정적으로 시뮬레이션하는 실시간 동역학 기술, 오프라인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획득 및 학습하여 대표 가닥들의 실시간 시뮬레이션 결과에 따라 주변 가닥들을 보간하는 기술, 털 및 머리카락에서의 빛의 산란 및 차폐를 고려한 GPU 기반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개발하였다.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4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6
  • 4. 참고문헌 ... 6
  • 5. 연구성과 ... 8
  • 끝페이지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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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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