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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Energy Researc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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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임탁형 |
참여연구자 | 장종현 , 이동일 , 이재우 , 천영기 , 홍석진 , 김용태 , 김수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6214 |
DB 구축일자 | 2021-11-13 |
키워드 | 이산화탄소 전환.합성 가스.전기화학.수소발생반응.촉매.과전압.연료전지.전극 소재.CO2 conversion.Syngas.Electrochemistry.Hydrogen evolution reaction.Catalyst.Overpotential.Fuel cell.Electrode material. |
< 세부1 >
스팀/탄소 부식 저항성 높은 융합 전극 소재 및 RWGS 고도화 촉매 전 최적화
* 기존 SOFC 소재 적용, 가압운전 가능한 튜브 셀 기반 가압 모듈 시스템 운전 및 고온 가압 운전 수행(850 ℃, 10 기압)
* 평관형 고체 산화물 공전해 단전지 개발 및 스택 모듈에 CO₂와 H2O 주입해 동시에 가압함으로서 고온 공전해 반응을 통한 합성가스 제조했으며, 최종적으로는 합성 액체 연료를 생산하는 공정기술 개발함.
* 경제적 가압형 공전해 공정 최적화.
< 세부2 >
- CO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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