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강필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6790 |
과제고유번호 | 171111198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1-29 |
키워드 | 모터제어유닛.탑재형충전기.저전압컨버터.고장나무분석.고장모드 영향분석.Motor control Unit (MCU).On-board Charger (OBC).Low voltage dc-dc converter(LDC).Fault-tree analysis (FTA).Failure mode and Effect Analysis. |
□ 연구개요
안전 분석을 통한 전기차용 All-in-one 전력변환시스템의 설계와 구현에 대한 연구로 전기차용 전력변환시스템의 위험도 분석을 위한 절차와 기법을 도출하고, 요구되는 위험도 수준을 만족하는 전력변환시스템의 설계 대안을 마련
FMEA를 통해 시스템의 고장 모드를 정의하고 각 고장별 영향을 사전에 분석하고, FTA를 통해 고장의 원인이 되는 최하위 고장원인으로부터 최상위 고장에 도달하는 과정을 파악하여 초기 설계에 반영하는 방법과 절차를 체계화 시킴.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멀티레벨인버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