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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숭실대학교 Soongsi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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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강수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7319 |
과제고유번호 | 171111345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2-12 |
키워드 | 전이슬래브.포스트 텐션.전이슬래브-기둥 접합부.스트럿-타이 모델.전단보강.Transfer Slab.Post Tension.Transfer Slab-Column Connection.Strut-Tie Model.Shear Reinforcement. |
연구개요
RC 전이슬래브 시스템은 건축 구조물에서 하중흐름이 급격히 변경되는 구간으로 안전하고 합리적인 구조설계가 전체 구조물의 안전성 확보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RC 전이슬래브 구조설계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로 지적되는 것은 RC 전이슬래브 구조설계에 있어, 두께가 얇은 RC 무량판 슬래브 설계를 위해 개발된 설계방법이나 구조성능평가방법을 그대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RC 무량판 슬래브 설계방법을 그대로 사용하는 RC 전이슬래브 설계방법은 RC 전이슬래브의 안전하고 합리적인 설계를 보장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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