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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호서대학교 Hoseo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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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성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7643 |
과제고유번호 | 171111065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2-19 |
키워드 | 부분부하.영구자석.전동기.정격부하.효율.Partial load.Permanent Magnet.Motor.Rated load.Efficiency. |
□ 연구개요
‣ 정격부하 대비 영구자석형 전동기의 부분부하 효율이 낮은 원인 분석 및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 영구자석형 전동기의 다양한 설계 변수와 부분부하 효율과의 상관관계 분석 및 결과 도출
‣ 영구자석형 전동기의 부분부하 효율 향상을 위한 설계 기법 개발 및 검증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1차년도 연구결과
- 영구자석 전동기에서 발생하는 손실 중 부분부하 효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손실은 철손이며, 전동기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철손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으로 고조파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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