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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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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재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8046 |
과제고유번호 | 171111369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3-19 |
키워드 | 초고속 충전.Na 기반 이차전지.음극재.in-situ 고도분석.multi-scale 전산모사.ultra-fast charging.Na-ion batteries.anode materials.in-situ experiments.multi-scale simulations. |
□ 연구개요
차세대 전기자동차는 보다 긴 주행 거리가 요구됨.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부분의 연구는 이차전지의 고용량화 및 장수명화가 주된 연구임. 대부분의 타 연구팀에서는 Li-Si 계에 주목하고 있음. 그러나 이 계는 충전속도가 늦고, 균열이 발생하며, 재료의 충전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음. 본 연구팀은 리튬 이온 전지 대비 100~1,000 배의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Na 이온 전지용 음극소재를 선정하고, 장수명/고용량이 보장되는 음극재의 형상 설계 기술을 개발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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