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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동아대학교 Dong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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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종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8137 |
과제고유번호 | 171111359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2-26 |
키워드 | 소듐이차전지.양극활물질.FeOF/흑연화탄소 나노복합체.Sodium-ion battery.cathode material.FeOF.FeOF/graphitic carbon nanocomposite.M-doped FeOF. |
연구개요
리튬 이온 배터리(LIB)는 높은 에너지 밀도, 안정적 수명, 편의성 등을 강점으로 소형전자기기에서부터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등의 이동 수단의 영역으로까지 널리 활용되고 있다. 하지만, 리튬의 낮은 매장량과 높은 가격은 LIB을 대용량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에 적용하는 데 있어서 걸림돌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리튬에 비하여 매장량과 경제성이 높은 소듐(Na)을 활용한 소듐 이온 배터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양극활 물질들은 주로 삽입방식으로만 소듐이온을 저장하여 180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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