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항공대학교 Hankuk Aviatio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송보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4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18221 |
과제고유번호 | 171110947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2-26 |
키워드 | 시뮬레이션.옴니채널.서비스 시스템.고객 행동.공급 네트워크.simulation.omni-channel.service system.customer behavior.supply network.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옴니채널 서비스 시스템 설게의 핵심 요소인 고객 행동 및 공급 네트워크와 관련된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기반 방법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뮬레이션은 실제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시스템의 평가가 가능하고, 다양한 변화요인을 고려한 반복 실험이 가능하여 설계 단계에서 옴니채널 서비스 시스템을 모형화하고 실험하기에 적합하다. 옴니채널에서 채널 간 유기적 통합은 고객 니즈에 따라 달라져야 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공급망도 달라져야 한다.
이를 위해 옴니채널 전략에 따른 고객 행동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