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덕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19706 |
과제고유번호 | 171108765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3-19 |
키워드 | 전기자동차.탄소저감.최적 투자 모형.입지 선정.경쟁적 확산 모형.실물 옵션.게임 이론.충전 제어.가격 결정. |
□ 연구개요
- 본 연구에서는 탄소저감시대를 실현시키는데 있어서 중요한 전기자동차의 시장사업화 성공을 담보할 수 있는 기술정책 및 전략 수립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이해가 필요한 시장차원에서의 확산(diffusion) 메커니즘과 그러한 확산과정의 구성요소인 개별 소비자들의 경제성 공학적 의사결정 문제에 관한 체계적인 분석을 시도하고자 함.
- 특히 본 연구에서는 경제성 공학에서 다루는 대표적인 의사결정 문제인 설비의 최적 투자 및 운영문제를 전기자동차에 응용하여, 탄소저감 환경의 불확실성과 자동차 시장의 경쟁관계를 고려한 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