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
연구책임자 | 이석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20190 |
과제고유번호 | 171109687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4-02 |
키워드 | 레이저 점화.다양한 압력 변화.연소진단.레이저 유도 플라즈마.엔진 피드백 시스템. |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항공기나 자동차 엔진에서의 레이저 점화와 동시에 분광신호를 측정하여 엔진의 연소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피드백 제어 시스템을 위한 기초 연구가 수행되었다. 특히 실제 엔진에 적용하기 위하여 압력 챔버를 적용한 다양한 압력에서의 레이저 점화 및 진단을 위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항공기나 자동차 엔진의 점화특성은 엔진의 효율 향상 및 안전한 작동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다. 레이저 점화는 정확한 신호 제어가 가능하고 점화위치를 자유재재로 할 수 있으며 높은 재현성을 가지고 있어 엔진점화기로서 탁월한 장점을 가지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