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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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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지용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20296 |
과제고유번호 | 171109713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04-02 |
키워드 | 스마트 차량.터치 디스플레이.사용자 경험.복잡성.주행 안전성.시선 행동. |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차량 내 터치 디스플레이의 적용 및 영역의 확장에 따라, 운전자 관점에서 인터페이스의 복잡성을 평가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었다. 또한, 본 연구에서는 터치 디스플레이의 복잡성이 운전자의 실제 주행 안전성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주행 환경에서 인간-차량의 상호작용 모형 수립하고, 문헌 연구를 기반으로 차량 내 터치 디스플레이 설계 요소를 정의하였다. 또한, 평가를 위한 차량 내 터치 디스플레이 상호작용의 복잡성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터치 디스플레이의 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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