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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울항공기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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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안두선 |
참여연구자 | 신성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중소벤처기업부 Ministry of SMEs and Startups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진흥원 Korea Institute for Advancement of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100021784 |
과제고유번호 | 1425136990 |
사업명 | 지역특화산업육성(R&D) |
DB 구축일자 | 2021-10-23 |
키워드 | 가스터빈.연소연료노즐.질량유량.유효단면적.Gas Turbine.Combusition Fuel Nozzle.Mass Flow Rate.Effective Area. |
□ 최종목표
대형발전용 가스터빈의 연소 연료노즐 국산화개발기술 중 분사연료의 유량편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제조, 분석 및 After Re-conditioning을 통한 연료분사량 균일화 기술 확보
□ 개발내용 및 결과
○ 실험적으로 가스터빈 연료노즐(Fuel Nozzle) 연료분사구의 유효단면적(Effective Area, AE)은 형상단면적(Geometric Area, AG)의 약 60%를 고려하려 설계
○ 분사연료의 유량편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소요기술
-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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