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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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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게임 플레이 지원 기술 및 게임 서비스 모델 개발
Development of Senior Game Play Supporting Technology and Game Service Model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이병주
참여연구자 신준영 , 도민석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1-01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100022496
과제고유번호 1375027091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1-10-30

초록

1. 연차실적
1. 연구개발의 개요
○ 젊은 플레이어들은 지속적으로 정확한 위치 및 타이밍에 입력을 발생시켜야하는 다양한 기본과업들이 주어지는 (그림 1) 실시간 게임들을 주로 즐김 (예시: 모바일 리듬게임, 오버워치, LOL 등)
○ 실시간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성능은 감각능력 혹은 운동능력 각각의 고립된 분석만으론 완전히 파악될 수 없음
○ 그보다 실시간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성능은 빠르게 변화하는 주변환경에 대응하여 정확한 위치 및 타이밍에 움직임을 수행하는, 감각과 운동과정의 실시간 연계 능력으로부터 결정됨

목차 Contents

  • 표지 ... 1
  • 1. 연차실적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2
  • 2. 연구개발 목표 ... 4
  • 3. 연구개발 결과 ... 7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12
  • 5. 연구성과(특허, 논문 등 정량성과) ... 17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17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18
  • 8. 기타 건의 사항 ... 19
  • 2. 다음 연도 연구개발 계획 ... 20
  • 1. 주요 연구개발 추진방향 ... 20
  • 2.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 ... 20
  • [붙임1] 연차실적 세부내용 ... 21
  • 끝페이지 ... 120

표/그림 (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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