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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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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 콘텐츠 광역 공간 복제 및 실시간 고품질 재구성 기술 개발
Development of large-scale space cloning and high quality real-time reconfiguration technology for realistic cont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박창준
참여연구자 박근표 , 이진영 , 양영진
보고서유형연차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11
과제시작연도 2020
주관부처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등록번호 TRKO202100022498
과제고유번호 1375027112
사업명 문화기술연구개발(R&D)
DB 구축일자 2021-10-30

초록

1. 연차실적
1. 연구개발의 개요
○ CG, VR, AR, 게임 등 문화 산업 전반의 실감형 콘텐츠 소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실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대상을 3차원 가상 공간으로 복제하고 재구성 가능한 형태로 공유하는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실세계 수준 실감 콘텐츠 제작 활성화
- (광역 고정밀 3차원 복원 기술) 광역 지형/지물에 대한 고정밀 3차원 복원을 위해 다중 입력 데이터를 융합하여 3차원 기하 구조 정보 생성
- (3차원 기하구조 갱신 기술) 입력 영상의 촬영 정보를 역추적하여 폐색 영역 보완을 위한

목차 Contents

  • 표지 ... 1
  • 1. 연차실적 ... 2
  • 1. 연구개발의 개요 ... 2
  • 2. 연구개발 목표 ... 3
  • 3. 연구개발 결과 ... 5
  • 4. 연구개발 목표의 달성도 및 자체평가 ... 10
  • 5. 연구성과(특허, 논문 등 정량성과) ... 12
  • 6. 연구 수행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 방향 ... 16
  • 7. 중요 연구변경 사항 ... 16
  • 8. 기타 건의 사항 ... 16
  • 2. 다음 연도 연구개발 계획 ... 17
  • 1. 주요 연구개발 추진방향 ... 17
  • 2. 연구개발성과의 활용방안 ... 22
  • [붙임1] 연차실적 세부내용 ... 24
  • [붙임2] 위탁연구 결과요약 및 활용현황 ... 58
  • 끝페이지 ... 58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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