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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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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엄기영 |
참여연구자 | 신승권 , 곽상록 , 고효인 , 박영곤 , 이창길 , 김자연 , 김주환 , 박상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00014 |
과제고유번호 | 1711123979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14 |
키워드 | 다공판.소음절감.개폐율.LED디스플레이.스크린도어.Perforated Plate.Noise.reduction.Door opening and closing rate.LED display.Platform screen door. |
Ⅳ. 연구개발결과
1. 다공판 부착을 통한 열차의 소음저감 효과
지하 승강장 소음은 차량진입, 정차, 출발 등 차량 상태에 따라 승객에게 전달되는 소음의 크기는 매우 다르게 느껴진다. 본 연구에서는 소음 저감을 위한 스크린도어 선로방향의 면에 다공판 흡음재료를 검토하였으며, ○호선 ◇◇역 ○○행 방향 승강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측정 계측 데이터를 통한 다공판 설치 위치에 따른 감응성능 평가를 위해 Case별 시뮬레이션 해석을 통해 최적의 소음저감 위치와 소음 저감량을 검토하였다.
2. 개폐율 100%의 스크린도어
Ⅳ. Results
1. Train noise reduction effect through adhesion of perforated plate
Underground landing noise is felt to be very different in the amount of noise transmitted to passengers depending on the vehicle's condition such as entry, stop, and departure. In this research, a perforated pl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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