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정락교 |
참여연구자 | 이우동 , 김백현 , 김보경 , 박호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0033 |
과제고유번호 | 1711123930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5-14 |
키워드 | 미니트램.자율주행.에너지저장매체.하이브리드 에너지저장시스템.Mini-tram.Autonomous driving.Energy storage device.Hybrid energy stroage system. |
Ⅳ. 연구개발결과
1. 고에너지밀도 에너지저장매체 단일셀 성능 최적화 기술 개발
- 양극 활물질 황 함량에 따른 셀 에너지 특성 분석을 통해 셀 에너지 함량 극대화
- 나노사이즈 황입자 적용 및 탄소나노구조체 표면 처리, 원소도핑 연구 및 SEM/TEM 등 분석을 통한 소재합성 결과 확인
- 셀 분리막 코팅을 통한 황 용출 저감기술을 통해 셀 에너지밀도 84.7 Wh/L 실현
: ZnCo2O4(ZCO), NiFe-Layered double hydroxide(NiFe-LDH) 등 코팅소재 적용
Ⅳ. Results
1. High energy density energy storage medium single cell performance optimization technology development
- Maximize cell energy content by analyzing cell energy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the sulfur content of the cathode active material
- Confirmation of material synthesis re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