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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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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대승 |
참여연구자 | 황윤호 , YIN LU YOUNG , Steven Louis Ceccio , Pingsha Dong , Xiangyu Wang , Ivo Sejanovic , Nikola Vladimir , Sime Malenica , 전호환 , 이인원 , 최정은 , 김문찬 , 윤현식 , 김경천 , 김명현 , 강충길 , 강남현 , 이제명 , 박현 , 황도훈 , 권순홍 , 신성철 , 정광효 , 최태묵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7-03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Ministry of Science, ICT and Future Planning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02414 |
과제고유번호 | 1711035123 |
사업명 | 집단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22-06-11 |
키워드 | 명품 선박 및 해양플랜트.에너지 효율 최적화 기술.소재 및 구조 최적화 기술.시스템 성능 최적화 기술.환경 규제 대응 기술.극한 해양 환경 대응 기술.핵심 엔지니어링 기술.위험도 기반 설계 기술.모델링 및 시뮬레이션 기술.Ships/Offshore plants.Energy efficiency tech.Components and materials tech.System engineering tech.Environmental regulation.Extreme marine environment.FEED tech.Risk based design.Modelling and simulation. |
□ 연구목표
ㆍ조선해양플랜트 글로벌핵심연구센터는 해양환경 보전과 경제성 향상을 동시에 만족하는 “명품 선박 및 해양플랜트 미래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조선해양분야 과학기술 선도, 산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 프리미엄급 인력 양성을 달성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설정하였다.
ㆍ최종 목표 달성을 위한 연구목표는 유엔기후변화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 규제, 극저온·심해·극지 등의 극한 환경용 부품․소재 자립화 및 선박과 해양플랜트 설계의 핵심 애로기술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1) 선박 및 해양플랜트의 에너지 효율
□ Purpose
ㆍThe GCRC-SOP is envisioned for the development of future technology for advanced ships and offshore plants for the conservation of marine environment and the economical efficiency improvement. To accomplish the goal, we strive for developing the advanced technology in the field of n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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