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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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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정태 |
참여연구자 | 박종영 , 고경준 , 김성진 , 김형철 , 류준형 , 윤용기 , 정락교 , 조규정 , 조인호 , 이정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4007 |
과제고유번호 | 1711152042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2-06-25 |
키워드 | 강화학습.열차자동운행장치.에너지효율.정밀정차제어.모델링.Reinforcement Learning.ATO.Energy Efficiency.Precision Stop Control.Medeling. |
Ⅳ. 연구개발결과
1. 철도 차랑별 전력 DB 스키마 구축 및 상태기반 영향 분석
열차 전력 소모 및 효율 예측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에너지 절감 운행방법을 도출할 뿐만 아니라 효율적인 관리 지원이 필요하다. 주요노선 차량별 전력 DB, 차량데이터 DB, 선로데이터 DB, 운행데이터 DB를 통해 차량별 전력 DB 스키마를 구축하였다. 또한, 차량 속도에 따른 전압 및 전류 데이터 처리하였으며, 전력 상태기반 영향 분석과 전력 소비 증가/감소 요소별 분석을 시행하였다.
2. 강화학습용 열차제어 및 전력소비 예측
Ⅳ. Results
1. Construction of electric power DB schema for each railroad vehicle and analysis of state-based impact
By establishing a train power consumption and efficiency prediction model, it is necessary not only to derive an energy-saving operation method, but also to support efficient 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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