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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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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공간의 실시간 3D재구성 및 다중사용자 스트리밍기반 6자유도(DoF) 비대면 라이브 관광지 실감 3D공간 방송 플랫폼개발
Large-scale, Real-time 3D Reconstruction and Multi-client Streaming for 6 DoF Live Immersive Spatial Broadcasting Platform for Untact Tourism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더블미
연구책임자 김희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2-0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200004946
과제고유번호 1711126124
사업명 비대면비즈니스디지털혁신기술개발(R&D)
DB 구축일자 2022-07-09
키워드 혼합현실.3차원재구성.공간공유.실감형 관광.실감 미디어.Mixed Reality.3D Reconstruction.Spatial Sharing.Immersive Tourism.Immesive Media.

초록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본 과제는 COVID19로 인해 방문객이 줄어 든 관광지의 주민 또는 관광 사업자 (이하 ‘관광 서비스 제공자’)가 관광지를 방문 할 수 없는 잠재관광객 (이하 ‘관광 서비스 사용자’)을 위해
1) 관광지 스캔 및 3D 재구성 기술 개발
저렴한 상용 3D 카메라 장착 단말(예: iPad Pro, Kinect 등)으로 실제 관광지 공간을 쉽게 스캔하고 실시간으로 해당공간을 대형 3D공간으로 재구성
2) 3D 재구성된 공간의 다중사용자 스트리밍 기술 개발
대형 3D공간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최종보고서 ... 2
  • 요 약 문 ... 4
  • 목차 ... 8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9
  • 1) 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 9
  • 2) 과제 목표 ... 9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12
  • 1) 기술개발 수행과정 및 수행내용 ... 12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41
  • 1) 연구수행 결과 ... 41
  • 2) 목표 달성 수준 ... 58
  • 4. 목표 미달 또는 미흡한 사항에 대한 분석 ... 60
  • 1) 목표 미달 또는 미흡한 연구결과에 대한 원인(사유) 자체분석 내용 ... 60
  • 2) 미달 또는 미흡한 결과물에 대한 보완 활동 ... 60
  • 3) 연구개발 과정의 성실성 ... 60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61
  • 1) 연구개발 성과 ... 61
  • 2) 관련분야 기여도 ... 61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62
  • 1) 향후 5년간 성과활용·확산 활용방안 및 계획(활동계획) ... 64
  • 2) 주요 성과활용 (기대)성과목표 ... 64
  • 3) 성과활용·관리 추진체계 ... 65
  • 7. 연구개발성과에 대한 후속연구 및 추가 개발 계획 ... 66
  • 8. 연구개발비 사용실적 ... 67
  • 1) 연구개발비 사용명세서 ... 67
  • 2) 발생이자 사용명세서 ... 67
  • 3) 반납액 명세서 ... 67
  • 붙임1. 사업화대상기술별 기술명세서 ... 69
  • 붙임2. 자체 보안관리 진단표 ... 70
  • 별첨1. 주요 기능 및 클래스 ... 71
  • 끝페이지 ... 14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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