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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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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동현 |
참여연구자 | 장민철 , 김해식 , 이승탁 , 김동건 , 김한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5629 |
과제고유번호 | 1415168281 |
사업명 | ESS기술개발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2-07-23 |
키워드 | 고에너지밀도 전지.중량에너지밀도.부피에너지밀도.배터리 모듈용 HILS.안전성. |
□ 최종목표
경쟁력 있는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확보를 위한 중량에너지밀도 300Wh/kg, 부피에너지밀도 650Wh/L 수준의 단전지 고에너지밀도化 핵심기술 및 상용화기술 개발
□ 단계목표
전기차 1회 충전 주행거리 확보를 위한 중량에너지밀도 300Wh/kg, 부피 에너지밀도 650Wh/L 이상 고에너지밀도 단전지의 상용화 기술 개발
□ 개발내용 및 결과
o 고에너지밀도를 갖는 전기차용 전지를 개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주요기술에 대한 개발을 수행하고, 궁극적으로는 상용화를 이룰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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