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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디아이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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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수 |
참여연구자 | 박승욱 , 배명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7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6333 |
과제고유번호 | 1415161733 |
사업명 | 기계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2-08-13 |
키워드 | 지게차.무단 변속기.습식 다판식.유압 클러치.유성 기어 장치.Forklif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Wet Multi-plate type.Hydraulic Clutch.Planetary Gear Equipment.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지게차용 무단변속기 기계동력 전달 모듈 개발
● 전자-유압 제어 시스템 개발
● 무단변속기 시제품 및 실차 시험 평가
□ 개발내용 및 결과
● 기어트레인 최적 설계 기술 확보
● 클러치 모듈 최적화 기술 확보
● 유압제어 설계 기술 확보
● 통합 변속 제어 알고리즘 최적화 기술 확보
● 인칭 모듈 최적 제어 기술 확보
● 핵심 모듈 및 시제품 시험 평가 완료
● 실차(90kW급 이상 지게차) 시험 평가 완료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지게차용 무단변속기 기계동력 전달 모듈 개발
● 전자-유압 제어 시스템 개발
● 무단변속기 시제품 및 실차 시험 평가
□ 개발내용 및 결과
● 기어트레인 최적 설계 기술 확보
● 클러치 모듈 최적화 기술 확보
● 유압제어 설계 기술 확보
● 통합 변속 제어 알고리즘 최적화 기술 확보
● 인칭 모듈 최적 제어 기술 확보
● 핵심 모듈 및 시제품 시험 평가 완료
● 실차(90kW급 이상 지게차) 시험 평가 완료
□ 기술개발 배경
● 세계 산업차량 산업 기술 트렌드로 주요 핵심 부품 경량화, 환경 규제 관련 기술 개발, 성능 및 내구성 향상 및 산업차량 핵심 부품 Compact화로 소형에서 중대형으로 확대되는 추세이며, 환경적인 측면으로는 고출력, 고효율 시스템 설계 기술, 통합 제어 관련 기술이 필요한 사항임.
● 개발 필요성 부분에서는 동력원 개발과 고효율 동력전달 시스템 개발 및 유압모터를 통합 제어하는 제어기술 개발 필요함.
□ 핵심개발 기술의 의의
● 세계적 수준인 성능,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확보
● 중국 시장 전략으로 수익성 확보
● 신뢰성과 기능성이 향상된 제품 수명 연장
● 투자 수익 측면에서 전체적인 수요 증가 및 선순환적인 요소 적용
□ 적용 분야
● 90kw급 두산(8톤급) 지게차에 기계유압식 무단변속기로 호환성 있게 탑재 가능하도록 개발함.
● 타사 동급 지게차에 적용시, 마운팅 부분만 변경하여 탑재 가능함.
(출처 : 기술개발사업 최종보고서 초록 4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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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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