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디자인진흥원 Korea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 |
---|---|
연구책임자 | 김태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6366 |
DB 구축일자 | 2022-08-13 |
키워드 | 상품기획.미래예측.미래유망기술.소비자선호요인.사용자감성. |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구조적 방법론에 기반하여 소비자 지향적 신상품 개발에 필요한 미래예측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체계적 상품기획 기법 및 지원 시스템 개발
- 기술, 소비자 니즈, 디자인 등 주요 동향을 심층 분석하여 미래예측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품기획 전략 개발
- 1차년도 6개 프로세스 모듈을 2차년도에는 기본형, 함축형, 오너통찰형 3개 모듈로 통합 및 단순화 하고, 3차년도에는 최종 상품기획 모듈화 프레임 완성
- 디자인 및 기술 트렌드 보고서를 함께 제공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