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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K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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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성우 |
참여연구자 | 김상현 , 여정훈 , 천상규 , 박기도 , 김태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
등록번호 | TRKO202200006783 |
과제고유번호 | 1415162305 |
사업명 | 조선해양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2-08-27 |
제 1 장 서론
제 1 절 과제의 개요
유류비의 상승과 선박 대기오염 규제로 인해 선주사 및 조선사에서는 선박의 에너지 사용 및 비용절감을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IMO(국제해사기구)의 전문위원회 중 하나인 MEPC(해양환경보전위원회, Marine Environmental Protection Committee) 57차 회의(2008)를 시작으로 선박의 탄소가스 규제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 하였으며, 논의 결과 2013년부터 EEDI(Energy Efficiency Design Index)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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