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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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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휠의 토크 제어를 이용한 자율주행자동차의 제어권 이양 방법에 대한 HMI기술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연구책임자 황성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2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산업통상자원부
Ministry of Trade, Industry and Energy
등록번호 TRKO202200007456
과제고유번호 1415156948
사업명 자동차산업핵심기술개발(R&D)
DB 구축일자 2022-09-10
키워드 자율주행 자동차.차량 제어권 이양.운전자 상태 판단.시뮬레이터.HMI(Human Machine Interface).HITL(Human-In-The-Loop).

초록

3. 개발결과 요약
□ 최종목표
• 자율주행차량의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인 제어권 이양 방법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
- 기존 Interface 방식의 단순한 조작 혹은 운전부주의 예방 측면에서의 전통적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운전자의의지를 판단하고 예측하여 운전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적응형 인터렉션 기술을 개발

□ 개발내용 및 결과
[1차년도]
• 가상환경 기반 Human-In-The-Loop(HITL)시뮬레이터 개발
- 차량 동역학과 자율주행차량에 사용되는 센서 모델이 확보된 가상환경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최종보고서 초록 ... 3
  • 기술개발사업 주요 연구성과 ... 13
  • 목차 ... 18
  • 제 1 장 서론 ... 19
  • 제 1 절 과제의 개요 ... 19
  • 제 2 장 과제 수행의 내용 및 결과(기술개발 내용 및 방법) ... 21
  • 제 1 절 최종 목표 및 평가 방법 ... 21
  • 제 2 절 연차별 개발 내용 및 개발 범위 ... 26
  • 제 3 절 수행 결과의 보안등급 ... 37
  • 제 3 장 결과 ... 38
  • 제 1 절 연구개발 최종 결과 ... 38
  • 1. 연구개발 추진 일정 ... 38
  • 2. 연구개발 추진 실적 ... 41
  • 3. 기술개발 결과의 유형 및 무형 성과 ... 65
  • 제 2 절 연구개발 추진 체계 ... 66
  • 제 3 절 자체보안관리진단표 ... 67
  • 제 4 장 사업화 계획 ... 68
  • 제 1 절 시장 현황 및 전망 ... 68
  • 제 2 절 사업화 계획 ... 68
  • 제 3 절 향후 추가 기술 개발 계획 ... 68
  • 끝페이지 ...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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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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