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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산업기술시험원 Korea Testing Laborato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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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동명 |
참여연구자 | 최용규 , 문종현 , 백일천 , 홍은표 , 구성관 , 김웅이 , 김정섭 , 홍석민 , 임명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200008438 |
과제고유번호 | 1615012401 |
사업명 | 국토교통연구기획(R&D) |
DB 구축일자 | 2022-08-19 |
키워드 | 글로벌 항공교통체계.공역.항공 후류.항공관리시스템.시간기반분리.ICAO.Air Navigation.Wake Vortex.AFTM.Time Based Separation. |
· 본 기획 사업은 미래 항공 교통 시스템 환경 구축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ICAO에서 제안한 ASBU (Aviation System Block Upgrade)의 이행 과제의 하나인 “Wake Turbulence Separation”에 대응하기 위한 실시간 활주로 항공 난류 탐지시스템과 분석기술, 항공기 후류요란 분리 기준 개선을 통해 활주로의 이착륙 항공기 처리량을 증대시키기 위한 시간 기반 분리 기술 및 항공관리시스템과의 연계를 위한 기술 로드맵 및 주요 연구 개발 과제 도출
- 후류요란 분리 기준 개선을 위한 기반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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