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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디토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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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강화 |
참여연구자 | 장기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기상청 Korea Meteorological Administration(KMA) |
등록번호 | TRKO202200009860 |
과제고유번호 | 1365002893 |
사업명 | 기상·지진See-At기술개발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2-09-29 |
키워드 | 도로노면상태.노면위험도.위험도예측.이동형차량.공간데이터분석.road condition.road surface risk.prediction of risk.open type vehicle.spatial data analytics.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200009860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본 연구는 기상상태에 따른 도로 노면상태 위험도를 분석하여 표출함으로써 교통사고 발생률을 감소시키고 도로 노면상태 정보 생산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함.
□ 이를 위해 기상상태에 따른 도로의 노면상태를 추정하고, 노면상태에 따른 도로의 위험도를 산정하는 모델을 개발함.
□ 또한 이동형 차량을 이용하여 노면정보를 수집하고 도로 노면상태 생산기술 개발 및 생산 기술을 고도화함.
○ 도로 노면상태별 위험도 예측 모델 개발
- 노면온도-상태 및 기상조건과 노면 마찰력 간의 상관관계
Purpose & Contents
□ This study aims to reduce the risk of road accidents by analyzing road surface conditions and developing road surface information manufacturing technology
□ To calculate the road surface conditions according to weather conditions, and to calculate the risk of road damage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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