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Data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Edison 바로가기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전혜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1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기상청 Korea Meteorological Administration(KMA)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기상산업기술원 The Korea Meterological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200009912 |
과제고유번호 | 1365003216 |
사업명 | 기상·지진See-At기술개발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2-09-29 |
키워드 | 항공난류.난류관측자료.수치(일기) 예보 모형.전지구 한국형 항공난류 예측시스템.항공난류 확률예보시스템.Aviation turbulence.Turbulence observation data.Numerical weather prediction (NWP) model.Global Korean aviation turbulence guidance system.Aviation turbulence probabilistic forecast syste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2200009912 |
- AMDAR 자료에 포함된 항공난류 지표인 DEVG의 품질 개선 및 EDR로의 변환 및 검증
- 미국 68개 및 국내 6개 현업 고층관측소에서 제공된 고해상도 라디오존데 관측자료(HVRRD)와 Thorpe analysis를 이용하여 난류지표 도출 및 분포 특성 분석
- Chun and Baik (1998) 대류 중력파 항력 모수화 방안을 활용한 구름주변에서 발생한 난류(NCT) 지수 계산 및 동아시아 NCT 관측 사례에 대한 고해상도 수치 실험을 통한 NCT 지수 검증
- 기상청 UM-17km 기반 GDAPS를 이
- AMDAR 자료에 포함된 항공난류 지표인 DEVG의 품질 개선 및 EDR로의 변환 및 검증
- 미국 68개 및 국내 6개 현업 고층관측소에서 제공된 고해상도 라디오존데 관측자료(HVRRD)와 Thorpe analysis를 이용하여 난류지표 도출 및 분포 특성 분석
- Chun and Baik (1998) 대류 중력파 항력 모수화 방안을 활용한 구름주변에서 발생한 난류(NCT) 지수 계산 및 동아시아 NCT 관측 사례에 대한 고해상도 수치 실험을 통한 NCT 지수 검증
- 기상청 UM-17km 기반 GDAPS를 이용한 NCT 지수 계산 및 G-KTG 진단지수들과의 앙상블 통합을 통한 예측성 개선
- 기상청 최신 현업 UM-10km 및 KIM-12km 기반 GDAPS를 이용한 G-KTG 개발 및 항공기 관측자료를 이용한 예측성 검증
- 기상청 현업 UM-32km 기반 EPSG를 이용한 P-G-KTG 개발 및 항공기 관측자료를 이용한 예측성 검증
- 현업화를 위해 기상청 슈퍼컴퓨터에 G-KTG 설치
(출처 : 요약서 3p)
과제명(ProjectTitle) : | - |
---|---|
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Copyright KISTI. All Rights Reserved.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