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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산업기술시험원 Korea Testing Laborato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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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준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11496 |
과제고유번호 | 134533269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06 |
키워드 | 자율주행차.자동차 안전 무결성.퍼지이론.자동긴급제동장치.Autonomous Vehicle.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ISO 21448.Fuzzy Theory.Autonomous Emergency Breaking.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본 연구의 목표는 1. 자율주행차 개발에 적용할 정량적 자동차 안전 무결성(ASIL) 산정 방법론을 개발하고, 2. 실제 주행 실험을 통해 본 방법론의 효용성을 증명하는 것이다.
○ 전체 내용
1차년도에는 위험도 기반 설계 방법론을 바탕으로 자동차 안전 무결성(ASIL)의 수치화를 진행하여 불확실성 해소를 위한 첫 단계를 수행하고자 하며, 2차년도에서는 퍼지기법을 활용한 세분화를 통해 자동차 안전 무결성(ASIL)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자 한다. 마지막 3차년도에서는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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