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영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5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200012069 |
과제고유번호 | 1345334548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2-10-06 |
키워드 | 연료전지.다공성 탄소.저백금 촉매.fuel cell.mesoporous carbon.low Pt catalyst.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저백금 (1 wt%) 고성능 연료전지 촉매 개발
전체 내용
상용화 Pt/C 만큼의 성능을 보일 수 있는 저백금 촉매 시스템 개발
연구개발성과
1) 상용화 Pt/C대비 촉매의 활성도가 20배 이상되는 연료전지 환원극 모델 제시
2) 연료전지 30,000 사이클 후 최대 전력이 80% 이상 유지되는 환원극 제시
3) 연료전지 구동 중 Pt 용출량이 10% 이하 수준으로 유지되는 고안정성 확보
4) Pt 함량을 1 wt% 수준으로 유지하며, 활성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