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삼육대학교 SahmYook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오덕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200012519 |
과제고유번호 | 134534492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13 |
키워드 | 고객거래.기업거래.사회관계망.기계학습.텍스트 마이닝.B2C.B2B.SNS.Machine Learning.Text Mining.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기계학습을 이용한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형 영업 데이터 추천 시스템 연구개발이 최종 목표임
■ 전체 내용
본 연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웹 크롤링(Crawling)과 SNS 메시지를 분석함으로써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구매 니즈(Needs), 소비 패턴, 제품 수요 현황, 제품 구매 및 소비 계획 등의 정보를 검색하여 기업의 영업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 및 추천하기 위해 빅데이터 처리와 기계학습 기법을 연구하였음
■ 1단계
- 목표 :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