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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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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선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1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200012568 |
과제고유번호 | 1345331816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2-10-13 |
ㅇ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리튬-황 배터리의 열화 특성의 원인인 셔틀 효과를 제거하여 고용량, 고출력, 장수명을 가지는 대용량 배터리를 개발
- 전체 내용
• 리튬-황 전지의 상용화에 걸림돌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셔틀 효과 (shuttle effect)는 고리 구조의 황(cyclo-S8)이 연속적인 환원반응에 따라 음극으로 이동할 때 생성되는 중간 생성물 중 하나인 리튬 폴리설파이드(lithium polysulfide)가 전해액의 유기 용매에 녹기 때문에 발생
• 리튬 폴리설파이드의 녹음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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