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원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3874 |
과제고유번호 | 171114393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0-25 |
키워드 | 폐 수트.재활용.리튬이온배터리.도전재.선박 엔진.Waste soot.Recycle.Li-ion battery.Conductive material.Marine engine. |
연구개요
본 연구는 선박 및 육상에서 연소를 통해 발생하는 폐 수트를 재활용하여, 상용 도전재와 동등하거나 보다 우수한 전기화학성능(용량특성/출력특성/수명특성)을 갖고, 상용 도전재보다 우수한 쿨롱효율을 갖는 도전재 제조기술 개발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수트의 발생원인 대형 내연기관의 모델링을 통해 수치해석적으로 수트 발생량의 증감을 예측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발생원에서 기인한 수트에 대한 재활용 가능성을 실험적으로 규명하고자 한다.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1차년도에는 발생원에 따른 수트를 샘플링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