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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마이크로초 수준의 지연시간을 보장하는 고신뢰도 In-Vehicle Network (IVN)의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Reliable In-Vehicle Network (IVN) to Guarantee Microsecond Latency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연구책임자 박상윤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2-03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연구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200014733
과제고유번호 1711128202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2-11-09
키워드 차량내부네트워크.시스템온칩.HSR프로토콜.이더넷.하드웨어설계.In-Vehicle Network.System-on-Chip.HSR Protocol.Ethernet.Hardware Implementation.

초록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차량용 내부 네트워크 (In-Vehicle Network, IVN)에 이더넷 프로토콜 적용 시 고가용성 (네트워크에 고장이 발생하여도 빠른 복구를 통해 시스템의 성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안전을 위해 차량용 네트워크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end-to-end latency 요건을 충족시키는 HSR 프로토콜 기반의 seamless 이더넷의 토폴로지를 제안하고, 실제 차량 구조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였다. 또한, 기존의 CAN 기반 네트워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본 연구 개발의 목적 ... 4
  • 1-2. 본 연구 개발의 필요성 ... 4
  • 1-3. 본 연구의 범위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5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수준 ... 9
  • 1) 정성적 연구개발성과 (연구개발결과) ... 9
  • 2)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0
  • 3) 목표 달성 수준 ... 11
  • 4) 목표 미달 시 원인 분석 ... 12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2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13
  • 6. 참고문헌 ... 14
  • 붙임1. 세부 정량적 연구개발성과 ... 15
  • 붙임2. 연구책임자 대표적 연구실적 및 증빙(요약문 및 사본) ... 17
  • 끝페이지 ... 31

표/그림 (6)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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