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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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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상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14733 |
과제고유번호 | 171112820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09 |
키워드 | 차량내부네트워크.시스템온칩.HSR프로토콜.이더넷.하드웨어설계.In-Vehicle Network.System-on-Chip.HSR Protocol.Ethernet.Hardware Implementation. |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차량용 내부 네트워크 (In-Vehicle Network, IVN)에 이더넷 프로토콜 적용 시 고가용성 (네트워크에 고장이 발생하여도 빠른 복구를 통해 시스템의 성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안전을 위해 차량용 네트워크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end-to-end latency 요건을 충족시키는 HSR 프로토콜 기반의 seamless 이더넷의 토폴로지를 제안하고, 실제 차량 구조에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였다. 또한, 기존의 CAN 기반 네트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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