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고승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200014925 |
과제고유번호 | 171112679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09 |
키워드 | 라이드 헤일링 수요예측.경로 조정.동적 요금.모빌리티.동적 계획법.Prediction of Ride-hailing Demand.Route Adjustment.Dynamic Pricing.Mobility.Dynamic Programming. |
□ 연구개요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는 시공간적으로 비균질적인 수요-공급 분포로 인해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이 발생하고, 가격 탄력도도 변화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수요와 공급이 매칭되지 않는 시장 실패를 해결하고자 본 연구는 서비스 매칭 성공률 제고를 위한 라이드 헤일링 가이던스 전략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이드 헤일링 가이던스 전략으로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가 모두 합리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출발 / 도착지점 조정과 지불 용의액 추정을 통해 동적 요금을 결정한다. 머신러닝 기법을 이용해 서비스 수요를 예측하여 기반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