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Korea National Universityof Education |
---|---|
연구책임자 | 권용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200016088 |
과제고유번호 | 1711147593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2-11-16 |
키워드 | 자기조절.동화.갈등.조절.기능적근적외선 분광기.self-regulation.assimilation.conflict.accomodation.f-NIRS. |
□ 연구개요
과학학습에서 자기조절(Self-Regulation)의 두뇌 발달 모델 개발
- 과학학습에서 자기조절의 두뇌 핵심 영역 및 연결성 규명
- 과학학습에서 자기조절의 두뇌 발달 모델 개발
- 과학학습에서 자기조절의 두뇌 발달 모델 검증 및 표준화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추진목표 : 과학학습에서 자기조절 사고과정에 대한 규명 및 이론 정립
○ 달성내용
- 자기조절 사고와 관련된 인지과학적 연구 및 사고발성, 행동과제 측정 및 기록 등을 통해 자기조절의 과정 규명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