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셀빅 |
---|---|
연구책임자 | 이상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8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Ministry of Culture, Sports and Tourism |
등록번호 | TRKO202200019454 |
과제고유번호 | 1375027317 |
사업명 | 문화기술연구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2-12-05 |
키워드 | 에듀테인먼트.핸드 드로잉 의미추론.딥러닝.매직캔버스.미디어아트.Calibration.Classification.Model Optimizer.Interactive Projection Mapping System.IR sensor.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보드마커펜으로 자유로운 그림,낙서를 증강 하는 실감형 터치 스크린'Magic Canvas'
○ 본 과제는 Rear-Screen 기술과 딥러닝을 활용하여 적외선 센서의 고도화를 통한 인터랙티브가 가능한 프로젝션 매핑 개발기술을 이용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함
- 라이트 펜이 아닌 아날로그 도구(보드 마카)를 활용한 선, 그림 그리기와 디지털 콘텐츠를 융합하여 기존 디지털 콘텐츠에 비해 더욱 몰입감과 신기함을 줄 수 있는 콘텐츠 환경을 제공.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