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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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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태훈 |
참여연구자 | 이형우 , 김성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4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300002595 |
과제고유번호 | 1615012885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3-04-26 |
키워드 | 분기부.간접발열.유도발열.표면발열.유도배수.Railway switch.Indirect heating.Induction heating.Surface heating.Induced Drainage.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 동절기 강설, 결빙에 의한 피해가 없는 고신뢰성, 고효율 분기부 장애예방 기술개발
- 분기부 융설 성능 : 적설량 20cm/day 수준(대설경보)에 대응
- 저온 동작 성능 : 레일 표면 온도 –40 ℃ 까지 동작 양호
◼ 전체 내용
○ 분기부 Anti-icing 시스템 개발
- 동절기 분기부 장애원인분석을 통한 적정 Anti-icing 방안 검토
- 분기부 히팅시스템 설계(안) 수립
- 분기부 히팅시스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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