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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군산대학교 Kun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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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태 |
참여연구자 | 하상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2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300002931 |
과제고유번호 | 1615012166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3-05-24 |
키워드 | 서냉슬래그.내동해성.콘크리트 포장.배합설계.공용수명.Air-cooled slag.Anti-frost.Concrete Pavement.Mix design.Service life.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콘크리트 포장의 역학적 성능 20% 향상, 동해저항성 20% 증진, 유지관리비용 20% 절감의 효율성을 가진 고함량(15% 이상) 서냉슬래그 적용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실용화 기술 개발
◼ 전체 내용
[구성기술1]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원천기술 개발
◻ 콘크리트 포장의 기후변화에 따른 열화원인 정립
- 국내 콘크리트 포장의 동해 현장조사
- 해외 내동해성 콘크리트 설계 문헌고찰
- 콘크리트의 동해 원인 분석 및 대책 제언
◻ 서냉슬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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