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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함량 서냉슬래그를 적용한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개발 및 실용화 연구
Development of anti-frost concrete pavement incorporating high volume air-cooled slag and its application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군산대학교
Kunsan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승태
참여연구자 하상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2-02
과제시작연도 2021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2300002931
과제고유번호 1615012166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DB 구축일자 2023-05-24
키워드 서냉슬래그.내동해성.콘크리트 포장.배합설계.공용수명.Air-cooled slag.Anti-frost.Concrete Pavement.Mix design.Service life.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콘크리트 포장의 역학적 성능 20% 향상, 동해저항성 20% 증진, 유지관리비용 20% 절감의 효율성을 가진 고함량(15% 이상) 서냉슬래그 적용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실용화 기술 개발

◼ 전체 내용
[구성기술1] 내동해성 콘크리트 포장 원천기술 개발
◻ 콘크리트 포장의 기후변화에 따른 열화원인 정립
- 국내 콘크리트 포장의 동해 현장조사
- 해외 내동해성 콘크리트 설계 문헌고찰
- 콘크리트의 동해 원인 분석 및 대책 제언
◻ 서냉슬래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1) 연구개발과제의 최종 목표 ... 5
  • 2) 연구개발과제의 년차별 목표 ... 6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8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29
  • 1) 연구수행 결과 ... 29
  • 2) 목표 달성 수준 ... 41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42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43
  • 6. 연구개발성과 관리 및 활용 계획 ... 44
  • 끝페이지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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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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