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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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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03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300002941 |
과제고유번호 | 161501220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3-05-24 |
키워드 | 레일 절손.레일 좌굴.모니터링 시스템.센서.Rail break.Rail buckling.Internet of things.Monitoring system.Sensor.IoT.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ㅇ 이상기온(폭염, 혹한)으로 장대레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레일변형(절손, 좌굴) 감지 불가 영역의 레일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 및 경보를 전송하여 선제적인 열차탈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IoT 기반 레일변형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 전체 내용
ㅇ 레일변형 실내‧현장 측정데이터 기반 모니터링 기준 정립
ㅇ 철도환경에 적합한 레일변형 감지 센서 개발 및 제작
ㅇ 레일변형 감지 센서 보호용 센서 Unit 설계 및 제작
ㅇ 레일변형 상태 무선 송출 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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