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정우이앤이 |
---|---|
연구책임자 | 박준형 |
참여연구자 | 최영환 , 김정환 , 최정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5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300003268 |
과제고유번호 | 1615012594 |
사업명 | (이관)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3-06-01 |
키워드 | 액화수소.이송기술.단열.체적효율.증발가스 발생율.Liquid Hydrogen.Transfer technology.Insulation.Volumetric Efficiency.Boil-off Rate. |
연구개발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 수소에너지 이송을 위한 연구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나, 단거리 액체 수소이송에 대한 연구는 미흡함
○ 이전의 이송의 경우 우레탄을 일정 이상 두께로 사용하였으나, 온도(-253℃)를 고려할 때 이전의 사항으로 적용이 어려운 부분이 있음
○ 개발하고자하는 액화수소 이송시스템의 경우 진공단열 방법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전반적인 시스템을 구성하며, 액화수소의 이송 효율을 높여주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됨
전체 내용
○ 액화수소 플랜트용 이송 공정을 위한 6“ 연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