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테시스 |
---|---|
연구책임자 | 성삼모 |
참여연구자 | 김형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5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300003413 |
과제고유번호 | 1615012849 |
사업명 | (이관)국토교통기술사업화지원(R&D) |
DB 구축일자 | 2023-06-01 |
키워드 | 영구자석형모터.차대동력계.원동기동력계.연비시험규정.전기차시험규정.PM MOTOR.CHASSIS DYNAMOMETER.ENGINE DYNAMOMETER.EPA.SAE.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차대 동력계 및 엔진동력계 적용 고토크 소형 모터 개발
◼ 전체 내용
동력계 장비 조건의 고출력 전기차/원동기 출력 시험 대응(시험대상 특수차량: 구동력 15,000N급 이하 전동화 기반의 고성능 친환경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하이브리드차와 출력 554kW급 대형 상용차용 원동기)
◼ 1단계
❏ 목표
고토크 소형 모터 개발 완료 및 검증
전기차량 관련 국내외 인증 기준 검토 및 확립
❏ 내용
384kW (TF 15,000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