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박준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2-12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300004079 |
과제고유번호 | 1711170810 |
사업명 |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3-07-26 |
키워드 | 전기자동차.축전압.공통모드전압.베어링 전압.베어링 전류.Electric vehicle.Shaft voltage.Common-mode voltage.Bearing voltage.Bearing current.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고정도 축전압 해석기법 개발 및 이를 이용한 축전압 저감 기술 컨셉 도출
◼ 전체 내용
・ 고정도 축전압 진단 해석기법 개발
- 전동기의 기하학적 구조를 고려한 커패시턴스 수식 개선
- 개선된 수식을 적용한 축전압 등가회로 구성 및 회로해석
- FEM 해석을 통한 기생 커패시턴스 계산 값 검증
・ 축전압 저감 기법 검토 및 컨셉 도출
- 해석 기반 기존의 저감 기법 검토 및 정리
- 축전압 특성에 지배적인 기생커피시턴스 검토/분석<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