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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전동기의 고정도 축전압 해석 기술 개발 및 저감 기술 컨셉 도출
Development of high-precision shaft voltage analysis technique for electric vehicles and derivation of reduction technology concep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박준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2-12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300004079
과제고유번호 1711170810
사업명 한국전기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3-07-26
키워드 전기자동차.축전압.공통모드전압.베어링 전압.베어링 전류.Electric vehicle.Shaft voltage.Common-mode voltage.Bearing voltage.Bearing current.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고정도 축전압 해석기법 개발 및 이를 이용한 축전압 저감 기술 컨셉 도출

◼ 전체 내용
・ 고정도 축전압 진단 해석기법 개발
- 전동기의 기하학적 구조를 고려한 커패시턴스 수식 개선
- 개선된 수식을 적용한 축전압 등가회로 구성 및 회로해석
- FEM 해석을 통한 기생 커패시턴스 계산 값 검증
・ 축전압 저감 기법 검토 및 컨셉 도출
- 해석 기반 기존의 저감 기법 검토 및 정리
- 축전압 특성에 지배적인 기생커피시턴스 검토/분석<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개발과제의 필요성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2-1. 고정도 축전압 진단 해석 기술 개발 ... 6
  • 2-2. 축전압 저감 기법 검토 ... 10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14
  • 1) 연구수행 결과 ... 14
  • 2) 목표 달성 수준 ... 20
  • 4. 목표 미달 시 원인분석 ... 20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21
  • 6.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21
  • 끝페이지 ...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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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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