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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Traction용 인버터 구동 유도전동기의 다중-물리적(Multi-physical) 설계 기술 및 자동차 시스템 성능 확보 기술
Multi-Physical Design of an Inverter-driven Induction Motor to Satisfy Key Performances in Electric Vehicl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치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3-06
과제시작연도 2022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2300005746
과제고유번호 1345347617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
DB 구축일자 2023-09-07
키워드 전기자동차.유도전동기.다중-물리적 설계.회전자 냉각 기술.인버터 구동 시스템.Electric Vehicles.Induction Motor.Multi-physics design.Rotor Cooling Technology.Inverter-driven systems.

초록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최종 목표
- 본 과제의 목표는 인버터 구동 유도전동기의 다중-물리적 (Multi-physical) 설계 기술을 확보하고, 전기자동차 시스템 성능을 진일보시키는 것임
- 인버터 기반의 유도전동기에 적용되는 최신 제조(Hairpin 권선, Copper Die-cast 등) 및 소재(Copper Bar 등)에 따른 성능(효율, 토크밀도, 역률 등)의 변화를 설계적인 관점에서 비교하고, 최종적으로 인버터 구동 5kW급 4극 유도전동기를 설계 및 제작을 목표함
전체 내용
- 인버터 구동 유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요 약 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과정 및 수행 내용 ... 6
  • 3. 연구개발과제의 수행 결과 및 목표 달성 정도 ... 19
  • 1) 연구수행 결과 ... 19
  • 4. 연구개발성과의 관련 분야에 대한 기여 정도 ... 32
  • 5. 연구개발성과의 관리 및 활용 계획 ... 32
  • 6. 참고문헌 ... 33
  • 끝페이지 ...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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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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