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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구대학교 DaeGu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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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강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8343 |
과제고유번호 | 171116385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09-26 |
키워드 | 전기자동차.무선충전.유선충전.Electric Vehicle.Wireless Charging.Wire Charging.Vehicle to Grid.V2G. |
※ 연구개요
무선 충전 전기 자동차를 V2G 적용하기 위해서는 탑재형을 기본으로 하여 무선 충전을 위한 공진기와 정류기로 구성된 수신부, 계통으로 전력을 보내기 위한 Inverter, 계통 연결 시 충전 필요성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유선 충전을 위한 PFC (Power Factor Correction) 회로가 필요하다. 각각을 설계하여 탑재할 수도 있지만, 큰 무게와 부피로 인해 전기 자동차의 연비 저하로 문제가 발생하다. 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면 전기 자동차의 경우 배터리 용량, 모터의 용량 저감을 위해서는 무게를 줄이는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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