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한경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이명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3-03 |
과제시작연도 | 202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300008469 |
과제고유번호 | 171115713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 |
DB 구축일자 | 2023-09-26 |
키워드 | 조경 교육.디자인 교육.리서치 교육.역사 교육.창의성.landscape education.design education.education for research.history education.creativity. |
□ 연구개요
조경 교육에서 설계, 역사, 리서치 등 전반적 교과 과정을 검토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교과 내용과 방법을 고안하여 교육 현장에서 시범적으로 적용해본 뒤, 궁극적으로 조경 교육의 대안적 커리큘럼을 구상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새로운 조경 교과 커리큘럼 구상의 필요성 및 조경 교육의 문제점 파악
- 조경학 교육의 전반적 커리큘럼에서 개별 교과 사이의 연계성 검토
- 현재 조경 교육 과정의 구체적 문제점 도출
2. 현재 및 미래를 대비한 새로운 교과 내용과 방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